이문원 박사 소개 및 업적
왜 전 세계 65개국에서 이곳을 찾아올까요?
'About Dr. Lee Moon Won' 대표원장 이문원 (한의학 박사)

"알아볼수록, 결국 이문원이었습니다."
길이 없던 곳에, 길을 만들다
한때, 탈모는 '치료할 수 없는 증상'이라 여겨졌습니다.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곳도, 가르쳐 줄 스승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홀로 길을 찾아야 했습니다.
진료실 한편에 낡은 의서와 해외 논문을 쌓아두고, 대학 실험실과 진료실을 오가며 한 알 한 알의 약재와 그 효과를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데 온 마음을 쏟았습니다.
그때 제가 붙잡은 하나의 확신이 있었습니다.
“한의학의 진짜 가치를 과학으로 입증한다면, 전 세계인의 탈모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데이터는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저의 연구는 2002년, 한 환자와의 우연한 만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허리 통증을 치료하려 처방한 한약이, 놀랍게도 그 환자의 모발 빠짐을 멈추게 한 것입니다. 그 작은 계기에서, 저의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석사와 박사과정 내내 오직 탈모의 원인과 천연 치료물질 연구에만 매진했습니다.
그렇게 혼자서 환자를 돌본 시간이 쌓여, 누적 진료 20만 건이 넘는 소중한 임상 데이터가 되었습니다. 이 경험은 **10건의 특허 등록(11번째 출원 중)**과 10여 편의 논문 발표라는 결과로 이어졌고, 이문원한의원의 치료법은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대신, 연구에 투자한 시간
"저는 오직 '치료의 본질'에 집중했습니다."
남들이 한의원 규모를 키우는 데 전념할 때, 많은 돈으로 마케팅에 주력할 때, 이문원 원장은 진료 수입의 상당 부분을 실험과 연구에 쏟아부었습니다. 치료가 안 될 거라고 생각하다가 ‘치료가 되는 구나’로 인식이 바뀔 때까지, 오직 결과로 증명하고자 했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탈모 관련 제품들이 저희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시작된 세계화
그리고 이제 이문원한의원은 국내를 뛰어 넘어 세계인의 탈모증과 두피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국내에 거주하던 외국 분을 하나 둘씩 치료하기 시작했고, 그분들이 자기 나라의 환자를 소개하면서 이제는 65개국 5천여 명 이상의 해외 환자를 매년 치료하고 있습니다. 많은 외국 분들은 한의학을 이용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탈모를 치료하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치료에 만족해서 더 많은 외국인들이 이문원한의원을 찾고 있습니다.

나의 사명: 당신의 '슈퍼헤어'를 위하여
"탈모로 고민하는 모든 분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주고 싶습니다."
70세, 80세가 되어도 윤기 나는 건강한 머리카락. 당신이 원하는 어떤 헤어스타일이든,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그날까지.
저는 "한의학을 이용한 한국의 탈모치료 우수성을 해외에 꼭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지키기 위해, 10여 년 전이나 지금이나 늦은 밤까지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제, 함께 걷는 길을 만듭니다
한때 혼자였던 이 길은 이제, 많은 한의사분들이 함께 걸어가는 길이 되었습니다. 임상 강의와 학교 강의를 통해 탈모 치료의 노하우를 나누고, 함께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문원한의원은 미약한 시작에서, 이제 한방탈모치료 분야를 이끌며 전 세계에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존재로 성장했습니다.